본문 바로가기
Gerrit/Gerrit 플러그인

4. Review 자동 지정 플러그인

by 실짱 2023. 10. 19.

매번 reviewer 를 지정하려면 번거롭다.

물론 로컬 pc 에서 git configuration 을 설정하면 되긴 하지만 ([Git] - Trouble shooting (GIT)),

매번 프로젝트 만들때마다 개인이 설정하는건 고급진 개발자의 모습은 아니다.

 

Gerrit 서버에서 프로젝트를 받을때 바로 설정이 되게 하고 싶었다.

여기저기 뒤져보니 역시 플러그인이 있다.

1. reviewers 플러그인 설치

 

이제 빌드하고 설치하는건 쉽죠?-> [Gerrit/Gerrit 플러그인] - Gerrit 플러그인 - 소스코드 빌드 적용

 

2. 리뷰어 지정

근데, 여느 플러그인과 달리 이 플러그인의 Documentation 안에 있는 문서들에는 특별한 설명이 없다.

대부분 config.md 에 관련된 설명이 있어야 되는데, 좀 난해했다.

뭐지… 뭐지….?

그래서 다시 구글링을 해보았더니 나같은 놈이 있었다 ㅋㅋ ( How to use the reviewers plugin? )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웹UI 에 먼가 설정하는게 있다는것 같다.

역시 있다 ㅋㅋ

 

우선 먼저 gerrit group 을 만들어야 한다. reviewer 로 지정할 그룹을 만들자.

CREATE NEW 를 통해 만들면 된다. (이거 만드는 건 생략)

우리는 AriBio 라고 만들었다.

 

이제 이 그룹을 리뷰어로 자동 지정하자.

프로젝트 별로 적용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전체에 그냥 적용하면 되서 All-Projects 에 적용.

 

EDIT REVIEWERS CONFIG 팝업에서 AriBio 입력하고(원하는 그룹명) ADD 하면 된다.

 


< Prev     3. Gerrit 플러그인 - 게릿에 적용